본문 바로가기

한국타이어 나눔재단


  >   사업후기   >   아동ㆍ청소년지원

아동ㆍ청소년지원



드림위드 | [2014] 한국타이어나눔재단과 함께하는 'Dream With' 봉사 프로그램 최종 합격자 발표!

 한국타이어 사회공헌이야기

―――――――――――――

한국타이어나눔재단과 함께하는

Dream With

―――――――――――――

최종 합격자 발표 

 

지역아동센터의 LEVEL UP을 위해 모두가 함께 성장하고 따뜻함을 나눌 수 있는 봉사 프로그램,

한국타이어나눔재단과 희망TV SBS,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가 함께하는 Dream With 프로그램 최종 합격자 명단을 발표합니다!  

 

축하드립니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PT심사를 통해 총 21팀이 선정됐습니다. 심사기간 동안 지역아동센터 LEVEL-UP을 위한 대학생들의 뜨거운 열정을 몸소 느꼈습니다. :) 짜여진 봉사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이 아닌 스스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실행하는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Dream With 봉사 프로그램의 모집기간은 3월 26일부터 4월 15일까지 였으며 21팀 모집에 총 150개 대학교, 242개의 동아리가 지원했습니다. 1차 서류심사를 통해 27개 대학교 31개 동아리 팀이 선정, 5월 2일 금요일 한국타이어 본사에서 2차 PT심사를 진행했습니다.


  
  

 

2차 PT심사 현장은 대학생들의 열기로 가득했습니다. 각 동아리마다 독창적이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였는데요. 독특한 복장을 갖춰입고 와 서로 간의 협동심을 보여준 팀부터 반듯한 정장을 입고와 마치 입사 면접을 방불케 했던 동아리까지! 그들의 열정에 박수를 보내고 싶었습니다. (최고)(최고)

 

 

이번에 선정된 Dream With 봉사 프로그램은 대학생과 아이들이 함께 나누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최종 합격한 21팀 모두 동등하게 뽑혔으며, 5월 30-31일 발대식을 거쳐 10월까지 월 2회 활동합니다. 그 중 몇 개의 팀를 선정하여 SBS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행' 프로그램에 방송도 한다는 것! TV에서 Dream With 프로그램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단국대학교 학생들의  2014 예감 프로젝트, "예술로 공감하다."

―――――――――――――

Dream With에 최종 합격한 팀들은 어떠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는지 궁금하시죠? 다양한 21팀 중 단국대학교 학생들의 2014 예감 프로젝트를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2차 PT심사 때부터 범상치 않은 복장으로 우리를 깜짝 놀라게 해주었습니다. 복장에서 알 수 있듯이, 단국대학교 예감 동아리는 공예, 서양화, 동양화, 조소, 시각디자인 과등의 학생들이 모여있는 동아리입니다
 

 

여러 미술 분야에 전문성을 갖고 있는 팀원들이 멘토로 참여하여 아이들이 어렵지 않게 자신의 꿈을 예술적, 시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줄 예정입니다. 매 달 작품을 만들고 프로그램이 끝나는 10월 말에는 '예술로 꿈을 찾다'라는 주제로 전시회도 진행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 학생들이 기존에 접했던 진로 찾기 방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방법으로 꿈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동시에 예술을 접할 수 있게끔 도와줄 것입니다. 

 

 

Dream With 프로그램에 최종 합격한 21팀은 앞으로 5월 30일 - 31일 충남 금산의 한국타이어 연수원에서 발대식을 가질 예정입니다. 그리고 6월부터 본격적인 프로그램을 실행할텐데요.

스스로 기획하고 만든 프로그램을 앞으로 어떻게 실행하고 이끌어나갈지 그들의 모습을 기대해주세요!

 

 한국타이어나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