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타이어 나눔재단


  >   신청하기   >   FAQ

FAQ

차량나눔

  • 1 [신청기간] 언제 신청할 수 있나요?

    1

    매년 상반기(3~4월)에 홈페이지 모집공고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공고 시작 일자는 매년 달라질 수 있습니다.

  • 2 [신청방법] 어떻게 신청하나요?

    2

    매년 신청기간에 맞춰 재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 후 등기로 서류 발송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모집시기에 공고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3 [지원대상] 어떤 기관에서 신청할 수 있나요?

    3

    사회복지사업 시행기관으로 관련법규에 근거한 신고시설에 한하여 신청 가능합니다.

  • 4 [지원대상] 지원 제외대상이 있나요?

    4

    1) 최근 3년 이내 정부 및 타기업 승합/승용차 지원 받은 기관

    2) 동일 사업으로 한국타이어나눔재단으로부터 차량을 지원 받은 기관

    3) 정치·종교적 목적의 사업을 운영하는 기관

    4) 영리 목적의 사업을 주로하는 기관

  • 5 [지원내용] 어떤 차량을 지원해주나요?

    5

    경차 1대를 현물로 지원해드립니다. 추가로 차량등록비용과 외관 랩핑비용, 탁송료까지 지원해드리며 자동차책임 및 종합보험은 기관 자부담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 6 [지원내용] 승합차도 지원해주나요?

    6

    현재 차량나눔 사업은 배기량 1,000cc 미만의 경차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 7 [지원내용] 한 기관에서 2대 이상도 신청 가능한가요?

    7

    기관 당 1대만 신청 가능합니다. 또한 동일 사업으로 한국타이어나눔재단으로부터 차량을 지원 받은 기관은 지원이 불가합니다.

  • 8 [결과보고] 결과보고서 양식을 다운 받고 싶어요.

    8

    재단 홈페이지 '공지/뉴스' 게시판의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 9 [결과보고] 결과보고서는 매년 작성해야 하나요?

    9

    차량 수령 시 체결한 계약에 따라 차량을 수령한 다음 해부터 5년 동안 제출해야 합니다.

    Ex) 2019년 선정기관의 경우 2024년까지 결과보고서 제출

  • 10 [결과보고] 결과보고서는 어디로 보내나요?

    10

    이메일(jeons@hankooktech.com)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11 [래핑교체] 차량 수령 후 사고가 났는데 래핑을 교체할 수 있나요?

    11

    재단과 계약한 업체에서 래핑 A/S 가능합니다. 사고 후 재단으로 연락하여 안내에 따라 래핑을 교체 받으시기 바랍니다.

  • 12 [래핑교체] 최종선정 후 5년이 지났는데 래핑을 교체하거나 제거해도 되나요?

    12

    최종선정 후 5년이 지났다면 동일한 디자인으로 교체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교체를 원하지 않을 경우 제거 또한 가능합니다.

  • 13 [문의] 위 질문 외 궁금한 점은 어디로 문의 해야하나요?

    13

    jeons@hankooktech.com 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