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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나눔재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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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틔움버스

  • 1 일반지원과 테마지원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1

    틔움버스는 크게 '일반지원'과 '테마지원'으로 구분합니다.


    일반지원은 버스를 활용하여 문화, 역사, 전통, 생태, 교육 등의 체험을 계획하는 사회복지기관에 45인승 버스와 이동경비(유류비, 톨게이트비, 주차료 등)를 지원하며 매월 공모를 진행합니다.


    테마지원은 일반지원과 마찬가지로 45인승 버스와 이동경비를 지원하는 것 외에 추가로 지역전문가이드가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공모시기는 매년 상이합니다.


    ※ 안전운행을 위해 동절기(1, 2월)에는 운행 중단

  • 2 [운행기간] 매달 운행하나요?

    2

    틔움버스는 안전운행을 위해 동절기(1, 2월)를 제외한 3월~12월까지 운영합니다.

    운영기간은 재단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3 [신청기간] 언제 신청할 수 있나요?

    3

    일반지원은 버스 이용 2개월 전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정확한 공모 시기는 매년 상이할 수 있습니다.

    Ex) 일반지원 10월 출발 버스 : 8월 중 공모 시작

  • 4 [신청방법] 어떻게 신청하나요?

    4

    재단 홈페이지에서 '단체회원'으로 가입 후 온라인으로 신청합니다. '개인회원'으로 가입할 경우 공모 신청이 불가하며, 자세한 내용은 모집시기에 공고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5 [지원대상] 어떤 기관에서 신청할 수 있나요?

    5

    버스를 활용하여 문화, 역사, 전통, 생태, 교육 등의 체험을 계획하는 사회복지기관이라면 신청 가능합니다.

  • 6 [지원내용] 버스를 2대 이상 신청할 수 있나요?

    6

    한 기관당 45인승 1대만 지원합니다.

  • 7 [지원내용] 휠체어 리프트 버스를 이용할 수 있나요?

    7

    틔움버스는 현재 리프트 버스를 운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수요에 따라 추후 의견을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8 [지원내용] 버스기사님 숙식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8

    틔움버스는 유류비, 톨게이트비, 주차료 뿐만 아니라 버스를 운행하는 기사님의 숙식까지 모두 지원합니다. 버스 운행에 관한 모든 부분이 지원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9 [배차] 버스 배차가 완료되었는지 궁금합니다. 기사님 연락처를 알고 싶어요.

    9

    버스 배차는 선정 공고 시 완료됩니다. 출발 1-2일 전에 버스회사에서 직접 연락드릴 예정이오니 안심하고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 10 [일정/내용 변경] 선정된 이후 기관 사정으로 일정 또는 프로그램 내용을 변경하고 싶어요.

    10

    신청 당시 작성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심사를 진행하였고 배차 또한 완료되었기 때문에 변경은 불가합니다. 다만, 불가피한 상황(천재지변 등)으로 변경해야 할 경우 '①변경사유, ②변경 전 일정, ③변경 후 일정'을 작성하여 이메일(mine@hankookn.com)로 보내주시면 변경 가능 여부 확인 후 회신드립니다.

  • 11 [현수막] 틔움버스 이용 시 현수막을 제작해야 하나요?

    11

    틔움버스 이용 시 현수막 제작은 필수가 아니며 기관의 필요에 따라 자율적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만, 현수막을 제작할 경우에 한하여 선정 공고에 첨부된 틔움버스 로고를 삽입해 주셔야 합니다.

  • 12 [결과보고] 결과보고서는 언제까지 제출해야 하나요?

    12

    틔움버스 이용 후 2일 이내에 온라인 만족도조사 참여, 이용 후 5일 이내에 결과보고서 이메일(mine@hankookn.com) 제출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 13 [문의] 위 질문 외 궁금한 점은 어디로 문의 해야하나요?

    13

    mine@hankookn.com 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