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타이어 나눔재단


  >   사업후기   >   지역사회참여

지역사회참여



의료지원 | 성가복지병원, 요셉병원, 대구성심복지의원 등 저소득, 노숙인, 국내거주외국인 등 의료복지 사각지대에서 가난과 질병으로 고통 받…

―――――――――――――


한국타이어나눔재단


무 료 병 원


―――――――――――――


 



 


성가복지병원, 요셉병원, 대구성심복지의원 등 저소득, 노숙인, 국내거주외국인 등 의료복지 사각지대에서 가난과 질병으로 고통 받는 이들이 무상으로 치료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여, 매년 4만여명 이상의 환자가 이용하며 무료진료 서비스를 받고 있습니다.


 


성가복지병원이 두려움을 안고 무료진료를 시작할 무렵인 1990년,  직접 찾아 오셔서 격려와 함께 후원단체가 되어 주셨습니다.  이에 용기를 얻은 저희 수도자들의 기쁨은 너무나 컸고 지금도 생생하게 기억 되고 있으며 전설처럼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습니다.


저희 병원은 100% 후원금으로 100% 무료진료를 이 시대 가장 가난한 환자 들에게 24년간 진료(입원.외래 98만여명) 혜택을 드렸습니다.  이렇게 많은 가난한 이들에게 사랑을 실천 할 수 있었던 것은 그동안 뒤에서 묵묵히 병원설립후 24년간 후원하여 주신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의 큰 도움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였음을 저희는 압니다.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은 저희병원에서 가장 큰 도움을 받는 단체입니다. 그러기에 늘 감사한 마음을 갖고 저희 수도자들은 더욱 기쁘게 세상 안에서 소명을 다하고자 오늘도 새롭게 다짐하고 있습니다.


 


72병상을 가동하고 있는 저희병원은 일반 병원과 마찬가지로 약품비. 운영 관리비등 비용이 많이 들어가고 있지만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을 비롯한 수많은 후원자분들의 도움과 2,500명(의사 53명 포함)의 자원봉사자분들이 함께 동참하여 주시기에 오늘도 가난한 환자들에게 사랑을 펼칠 수 있고 앞으로도 계속 이 사랑이 지속 되리라고 믿고 있습니다.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이 펼친 사랑의 나눔이 좋은 평가를 받아 많은 기업들이 이러한 나눔에 동참하여 더욱 풍요롭고 행복한 한국 사회로 정착되어 지기를 기도 드립니다.


 


- 성가복지병원(병원장 이잔느수녀) _ 무료병원 지원 기관


 


한국타이어나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