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타이어 나눔재단


  >   사업후기   >   아동ㆍ청소년지원

아동ㆍ청소년지원



드림위드 | [2014] 한국타이어나눔재단과 함께하는 Dream With 봉사 프로그램, 9개월간의 따뜻한 이야기 '마지막 편'

 HANKOOK TIRE NEWS


―――――――――――――


Dream With 봉사 프로그램,


9개월 간의 따뜻한 이야기 `마지막 편`


―――――――――――――


한국타이어나눔재단과 함께하는 대학생 봉사 프로그램, Dream With가 어느덧 마지막 발걸음을 내딛었습니다. 지역아동센터 LEVEL-UP을 위한 대학생들의 나눔은 어떻게 마무리되었을까요? 한국타이어는 Dream With 모집부터 발대식, 그리고 중간 점검까지 모든 발자취를 함께했는데요. 9개월간 진행되었던 따뜻한 나눔의 이야기 그 마지막 순간에도 동행했습니다.


 


 


―――――――――――――


Dream With, 뜨거운 유종의 미를 거두다


in 역삼동 한국타이어 본사 


―――――――――――――


 



l Welcome to Dream With 성과공유회!


 


11월 22일 지난주 토요일, 역삼동에 위치한 한국타이어 본사에서 Dream With 성과공유회가 진행됐습니다. Dream With의 주인공들인 21개 팀 학생들이 모두 모여 그간 활동했던 결과물을 공유하는 시간이었는데요.


 



l 학생들과 아이들이 함께 만든 소중한 결과물! :)


 


한국타이어 본사 18층 카페에는 뮤지컬 공연 사진부터 미술작품, 발명품, 수업 교재 및 자료들이 전시되어있어 학생들이 서로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각 동아리들이 어떤 활동을 했는지 학생들 서로가 결과물에 대해 담소를 나누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l 드디어 시작하는 수료식! |


 


그리고 본격적인 수료식이 시작되었습니다. 150명 가까이 되는 학생들이 한 자리에 모여 Dream With 활동영상을 감상했는데요. 희망TV SBS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행' 프로그램에서 방영되었던 10부작 하이라이트 뿐만 아니라 방송되지 않은 13개팀의 활동모습이 담긴 영상을 보며 진정한 나눔의 의미를 깨닫고 함께 성장해온 과정들을 되돌아봤습니다.


 



l 모두모두 축하드립니다! |


 


이어서 활동우수팀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습니다. 최우수 봉사단을 시상하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상은 단국대학교(천안) '힐링블링' 동아리가 수상했으며, 드림상에는 꽃동네대학교 '그린비' , 위드상에는 연세대학교 연합동아리 '솔깃'동아리가 수상했습니다.


 l 한양여자대학교 학생들이 손수 만든 간식 | 


휴식 시간에 이어진 특별한 이벤트! 한양여자대학교 F.A.N 동아리에서 직접 간식을 준비했는데요. 손수 구운 브라우니와 마들렌을 나눠먹으며 성과공유회에서도 그 따뜻한 나눔을 이어갔습니다.


 



l Dream With 봉사단원들의 공연 |


 


휴식시간이 지나고 Dream With 봉사단원들의 장기자랑이 시작됐습니다. 특히 건국대학교 '비월' 동아리의 밴드 공연과 선무대학교 신이데아응원단 공연은 대학생과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함께 꾸민 특별한 무대였습니다. 이어서 동의대학교 '훈민정음' 동아리의 오케스트라 등 풍성하고 다채로운 공연이 가득했습니다.


 


 


l Dream With라는 공감할 수 있는, 공감토크! |


 


그리고 대망의 하이라이트 시간! Dream With 봉사단원이기에 웃고 공감할 수 있는 공감토크가 시작됐습니다. 21개 동아리 중 8개 동아리 대표들이 무대로 나와 그간 Dream With 봉사단원으로서 활동하며 느낀 희로애락의 순간들, 그리고 아이들과 성장한 이야기들을 솔직담백하게 털어놨습니다.


 



l 한국타이어 블로그 운영자는 이 날 배꼽 빠지게 웃었다는… |


 


공감토크에는 SBS 개그맨 안시우님이 사회를 봐주셨는데, 중간 중간 농담과 재치있는 사회로 분위기가 한층 더 UP되고 웃음 가득한 시간이 만들어졌습니다.


 


 


l 열심히 활동한 그대들에게 박수를^^ |


 


마지막으로 Dream With 봉사단원과 관계자들 모두가 모여 단체사진을 찍으며 Dream With 성과공유회를 마무리했습니다. 9개월간의 시간 동안 학생들이 소중한 추억을 만들며 정이 많이 들었을텐데요. 시원섭섭한 마음을 뒤로한 채 다시 새로운 출발을 위한 준비를 시작합니다. 자세한 성과 공유회 이야기는 12월 22일 희망TV SBS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행' 프로그램을 통해 방영될 예정인데요. 그 마지막 순간까지 놓치지 마시고,  동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마침표가 아닌 쉼표,


Dream With로 모두가 성장하다


―――――――――――――



 


 


Dream With 봉사 프로그램은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이 희망TV SBS 및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와 함께 전국의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 청소년들이 꿈을 가지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대학생들은 '나눔'을 직접 체험하고, 아이들은 꿈과 성장을 지원해줄 멘토를 갖게 되어 함께 성장할 수 있었는데요. 단순한 봉사활동을 넘어 대학생과 아이들 모두가 꿈을 이뤄갈 수 있도록 지원한 Dream With와 함께 마침표가 아닌 쉼표로서 더욱 더 성장할 수 있기를 한국타이어가 기원합니다.


 


마지막으로 21개 동아리 학생들의 Dream With 프로그램에 대한 소감을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대학생들의 진심어리고 가슴 따뜻한 한마디를 보실 수 있습니다. ^_^


http://bit.ly/DreamWith


 


한국타이어나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