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타이어 나눔재단


  >   사업후기   >   모빌리티

모빌리티



차량나눔 |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은 차량나눔을 통하여 차량을 이용하는 모든 사람들이 새로운 꿈과 희망의 이동 사다리가 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

한국타이어나눔재단

차 량 나 눔

후  기

―――――――――――――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은 차량나눔을 통하여 차량을 이용하는 모든 사람들이 새로운 꿈과 희망의 이동 사다리가 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보다 안전한 운행이 될 수 있도록 타이어 교체 및 차량유지보수를 위한 지원을 합니다

또한 차량을 이용해 체험프로그램을 운영시 지원합니다.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의 지원차량을 받기 전까지 어린엄마둥지에는 차량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어린엄마의 갑작스런 병원진료나 응급상황이 발생할 경우에는 불안감 뿐만 아니라 안전에도 위협을 느꼈습니다.

하지만 차량지원을 받고부터 신속하고 안전한 대처가 가능해져 이런 걱정이 크게 해소되었습니다.

어린엄마의 심리적지지 및 태교를 위해 꼭 필요한 외부 이동시에도 주위사람들의 시선 집중으로 인해 힘든 점이 많았으나,

지원차량을 이용하게 되면서 이동에 대한 부담감 감소로 프로그램 참여율과 만족도 또한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지원한 경차를 제일 먼저 타고 가서 분만한 고2의 어린엄마는 자신의 아이에게는 뭔가 좋은 일이 생길 것만 같다고 합니다.

어린 나이에 준비 없이 분만을 한 어린엄마는 아이를 직접 양육할 수 없는 상황이기에 태교 일기장과 초음파 사진앨범,

직접 만든 배냇 저고리 등을 상자에 담아 건네며 아이와 양부모에게 전달해 주길 바랬습니다.

그리고 아이가 따뜻한 맘을 지닌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의 직원분들처럼

좋은 양부모님 품에서 행복하고 건강하게 자라길 바란다는 말을 남기고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앞으로도 지원된 차량을 통해 더욱 편안한 마음으로 분만을 준비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해 봅니다.

어린엄마 둥지는 어린엄마(미혼모) 출산 전부터 출산후 까지 지낼수 있는 임시 보호시설로

산전, 산후 진료 및 분만 등의 의료지원과 아이의 입양을 돕는 기관입니다.

 

- 전남 나주  어린엄마둥지 사회복지사 선봉임

 

한국타이어나눔재단